12.28 / 23:00 파르마 vs 몬차 세리에A 분석
컨텐츠 정보
- 615 조회
- 목록
본문
파르마는 4-2-3-1 포메이션을 기본플랜으로 삼으며 중앙에서 시작되는 빌드업을 바탕으로 측면 공격을 위주로 삼는 팀이다.하지만 최근 로마전에서 0-5로 패한모습을 보듯이 심각한 수비조직력의 문제를 드러냈고 만(MF) 혼자서 중원에서 창의적인 경기조율 능력을 보여주며 팀을 이끌고 있지만주전 수비수들인 델 프라토(DF)와 발레리(DF)의 이탈로 인해 팀 수비안정성이 심각하게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줬다. 홈경기에서 만큼은 평균이상의 경기력을 보여주지만 강한 압박을 시도하는 팀을 만나면 상당히 고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지난시즌 세리에B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1부리그로 복귀한 파르마는 들쭐날쭉한 경기력을 선보이며 순위경쟁에서 어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이번시즌을 앞두고 데려온 일본 국가대표 골키퍼인 스즈키 자이온의 성장세는 두드러지고 있다.하지만 확실한 에이스가 없는 파르마 로서는 조직력 회복이 급선무로 보인다.
몬차는 리그에서 현재 1승 7무 9패라는 처참한 성적표를 거둔결과 크리스마스 직전에 네스타 감독을 경질하는 승부수를 띄우며 후임으로 헬라스 베로나의 임시감독인 보케티와 4년계약을 체결한바 있다.
하지만 이 역시도 의문이 남는 팀 운영이라는 문제점을 벗어나진 못하고 있는 중이다. 3-4-1-2 포메이션을 기본플랜으로 삼으며 주로 수비적인 경기운영을 선보이다가 재빠른 역습을 통해 결과를 가져오는 팀이며
주포 카프라리(FW)의 개인능력과 비앙코(MF),본도(MF)의 착실한 수비가담이 돋보이지만 쥬리치(FW)와 페시나(MF)가 이탈한 상황에서 창의적인 공격은 선보이지 못하며 한계점을 드러냈다.
수비는 담브리시오(DF)와 마리(DF)가 주축으로 활약을 펼치고 있지만 측면 수비에 대한 아쉬움이 존재하므로 이러한 부분들을 얼마나 잘 메우느냐가 중요한 키포인트가 될것이다.
파르마가 홈에서 열리는 경기인 만큼 높은 점유율을 기반으로한 공격전개를 할것으로 보이지만 몬차의 수비적 경기운영이 파르마의 공격을 차단할 가능성이 높다.몬차는 역습으로 파르마의 뒷공간을 노리겠지만 확실한 공격 자원부족으로 인해 간단히 파르마를 압박하기는 어려운 모양세이다.
승부예측
파르마 승
관련자료
-
이전
-
다음